교육훈련

한국장애인고용공단(KEAD)은 인간존중 가치를 실현하는 초일류 장애인고용전문기관을 선도해갈 핵심인재를 발굴 ·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훈련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교육훈련 구성

경력개발제도

조직의 장기인력계획(workforce planning)과 직원 개인의 희망, 역량에 따라 개인별 전문분야와 경력경로(career path)를 설정하여 장래의 핵심인재로 육성합니다.

경력개발제도 흐름

전문가(SME) 양성

공단의 각종 직위중 전문성이 필요한 직위를 전문직위로 적극 지정하여 중하위급 직원이 해당분야에서 장기근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관련 전문가(SME ; Subject Matter Expert)를 양성합니다.

전문직위 기준

직무내용에 따라 국제분야와 핵심분야 전문직위로 구분

국제분야 전문직위
대외적 협력 · 교류 및 조사 · 연구 등에 관한 업무 등을 주로 담당하는 직위
핵심분야 전문직위
주요 핵심업무중 장기간의 직무경험 또는 특수한 전문성 등이 요구되어 장기근무가 필요한 직위

전문직위는 3급상당 이하 직원의 담당직위로 하되 국제분야 전문직위는 조직내 인력풀을 고려하여 관리자급까지 확대

직급별교육

직렬체계 단순화에 대비하여 직급별 기본교육을 계층별 교육으로 전환하여 전직렬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직류별로 맞춤형 혁신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혁신역량 강화를 위하여 지원하고 직류별 기본직무 능력배양을 위하여 공통직무교육과정과 선택직무 교육과정을 신설하여 차별화된 프로그램 개발 운영합니다.

직급별  교육 구분

직문분야별 전문교육

KEAD는 조직구성원 모두가 장애인 고용분야에서 최고의 전문성을 갖은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고용촉진, 고용지원, 경영관리 등 분야별로 필요한 전문지식과 기술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공통교육

KEAD는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고객을 지향한 수화교육, 글로벌 감각을 위한 어학교육, 디지털 마인드를 위한 IT교육, 혁신전략 확산을 위한 혁신강좌 등 다양한 교양교육을 통해 KEAD를 주도해 갈 인적자원 육성을 위해 교육훈련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고용휴직제 도입

공단은 정부 또는 민간기업 등과의 인사교류를 통해 정부부문과의 협력체계를 강화하여 경쟁력을 제고하고, 민간부문의 경영기법 및 업무수행방법 등을 습득하여 활용함으로써 상호 이해 증진 및 인재양성을 도모할 계획입니다.

자발적 참여를 통한 학습문화 조성

셀프리더십(Self-Leadership) 배양을 통한 개인과 조직의 우수성을 지향하기 위하여 변화를 위한 'ME & VISION'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참여에 이어진 성취의 경험과 가치 공유를 통해 조직내 활력을 부여하기 위하여 참여의 장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사회공헌 볼런티어(Volunteer)활동 지원

현장체험교육을 사회공헌 자원봉사활동으로 전환하여 본부 각 국 · 실 및 소속기관별 ‘KEAD-Volunteer단’을 구성 · 운영하고 기관별 1사 1시설 자매결연 및 정기적 봉사활동 실시를 하고 있습니다.

위탁교육

KEAD의 정책방향을 선도해가는 핵심리더의 전문소양과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국내 우수대학원의 교육컨텐츠를 활용하여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향후 핵심인재 발굴, 육성을 위한 KEAD-MBA 등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해외연수

KEAD는 해외 장애인 유관기관의 연구 및 교육훈련 등 우수한 프로그램을 벤치마킹하고 국제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장 · 단기 해외연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조윤희
전화번호
031-728-7015
FAX
050-3470-0005

전체메뉴

장애인지원

사업주지원

직업능력개발

고객센터

정보공개

공단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