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고객이 공단을 방문하는 경우
공단은 고객이 쉽게 찾아오실 수 있도록 인근 지역 표지판을 정비하고,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찾아오시는 방법을 상세히 안내하겠습니다.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의 담당 업무가 포함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자리에는 명패를 설치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며, 고객이 오래 기다리지 않도록 상냥하게 맞이하겠습니다.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자리에서 일어나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라는 인사와 함께 친절히 안내하겠습니다.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 대기예정시간을 알려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고객이 공정하게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방문하신 순서대로 업무를 처리하며, 기다리시는 동안 불편함이 없도록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한 후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공단 직원이 고객을 찾아가는 경우
방문 전 고객에게 미리 연락하여 방문 목적을 알리고 고객이 편리한 시간에 방문하겠습니다.
약속시간은 정확하게 지키며, 공단 직원임을 알아볼 수 있도록 신분증을 제시하겠습니다.
업무가 끝나면 현장에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고 사후 연락 등 편의를 위하여 연락처를 제공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모든 전화는 신호음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감사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후 고객이 편안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전화를 처음 받은 직원이 책임지고 응대하겠습니다.
부득이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먼저 고객의 양해를 구한 후 1분 이내에 연결토록 하겠으며, 통화요지를 간략하게 설명하여 고객께서 같은 내용을 반복하여 말씀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통화 중일 경우에는 부재 사유를 설명하고 담당자에게 문의 내용을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담당자가 직접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과의 모든 업무가 종료되면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한 뒤에 정중한 인사말과 함께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홈페이지를 통하여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에는 공휴일과 토요일을 제외하고 접수일로부터 3일 이내에 처리하여 결과를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이메일, 전화, 문자 중 고객이 선택하신 방법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만약 답변이 지연될 경우에는 지연사유와 처리예정기간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홈페이지에 직원 연락처, 담당업무 등을 게시하여 고객들의 신속한 문의가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서면(팩스, 우편)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서면으로 민원서류를 제출하여 처리를 요청하시는 경우 팩스문서, 우편물 도착 여부를 매일 확인한 후 부족한 서류는 보완하여 즉시 처리하고 그 결과는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안내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접수 방법

공단 서비스관련 모든 상담은 직접 방문하시거나 전화, 팩스, 홈페이지, 우편을 통하여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의 편의를 위하여 공단의 모든 서식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였습니다.

구분 담당 부서 접수 방법
각종 민원
상담 및 안내
각 지사 직업능력개발원
훈련센터

방문 또는 전화

지사, 직업능력개발원 연락처 (www.kead.or.kr 참고)

보조공학기기지원 본부 보조공학부

전화 : 031-728-7265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173번길 59

지사 기업지원부

방문 또는 전화

지사별 연락처 (www.kead.or.kr 참고)

장애인고용
전문가 교육
고용개발원 교육연수부

전화 : 031-728-7068

온라인 : cyedu.kead.or.kr

사이버직업능력개발 각 직업능력개발원

온라인 신청 : digital.kead.or.kr

사이버 상담 및 민원

대표홈페이지 고객센터

장애인고용관련
정보 제공

www.worktogether.or.kr

각종 민원서식 제공

대표홈페이지 서식자료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임황빈
전화번호
031-728-7085
FAX
050-3470-0002

전체메뉴

장애인지원

사업주지원

직업능력개발

고객센터

정보공개

공단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