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참여와 의견제시

공단은 고객의 의견을 공단 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홈페이지 등에 고객참여 채널(국민혁신제안코너)을 마련하고 고객의 소리(VOC)를 수렴하겠습니다.

또한 공단 경영 전반에 대한 고객제안을 연중 접수하여 채택 시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고 연1회 우수 제안을 선정하여 포상하겠습니다.

고객의 소리(VOC) 처리 기준
홈페이지 민원(상담/질의, 제안/건의, 칭찬/격려, 불만/불편)답변: 3일 이내

[법정처리기간: 7일]

법령 관련 질의 답변: 13일 이내

[법정처리기간: 14일]

토요일, 법정 공휴일 제외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

공단은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비판이나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즉시 시정하겠으며, 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 정확성 보증
잘못된 서비스로 고객께서 우리 공단을 다시 방문하게 된 경우에는 10,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 등)을 하겠습니다.
서비스 친절성 보증
공단 직원의 불친절한 서비스 및 불만사항을 신고하시면 불친절한 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동일 고객에게 불친절이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10,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 등)을 하겠습니다.
단, 계속적·반복적인 민원의 경우 보상에서 제외
서비스 신속성 보증
사전 통보 없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민원을 처리하지 못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일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고 10,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 등)을 하겠습니다.

고객의 협조사항

  • 공단이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민원 처리가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 주소 및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단을 방문하실 경우, 여러 번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민원처리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이므로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범 직원을 보셨을 경우 적극 알려 주시면 모든 직원들의 귀감이 되도록 전파하여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 공단은 고객의 입장에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항상 노력할 것입니다.
  • 그러나 법규나 제도 또는 규정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하여 드리지 못할 경우에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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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임황빈
전화번호
031-728-7085
FAX
050-3470-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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