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소개

‘알기 쉬운 자료‘ 개발사업이란?

‘알기 쉬운 자료’란 글을 읽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발달장애인이 쉽게 이해하고 읽을 수 있게 쉬운 단어, 짧은 문장, 큰 글씨, 그림 등을 넣어서 만든 자료를 말합니다. 「발달장애인 권리보장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발달장애인의 일할 권리를 보장하고 사회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만들게 되었습니다.

‘알기 쉬운 자료‘ 개발사업 추진 체계

‘알기 쉬운 자료’ 개발사업은 수요를 조사하여 발달장애인에게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회의를 바탕으로 해당 자료를 개발한 후, 발달장애인 당사자가 쉬운 자료를 검증하는 감수 과정을 거치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알기 쉬운 자료‘ 개발사업 추진 체계도

step1. 수요조사 step2. 자료개발  step3. 보급및확산  step4. 환류

‘알기 쉬운 자료‘ 개발사업 추진 현황

2017년부터 현재까지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다양하고 유용한 자료를 개발·보급·확대해오고 있습니다.

(’22) 발달장애인을 위한 알기 쉬운 경제이야기

(’22) 발달장애인을 위한 알기 쉬운 건강이야기 - 동영상포함

(’22)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장생활에 꼭 필요한 안전이야기 - 동영상포함

(’21) 발달장애인을 위한 알기 쉬운 자료 제작 안내서

(’21) 발달장애인을 위한 알기 쉬운 직업정보서 (#내 인생 최고의 직업 찾기) - 전자책, 동영상 포함

(’21)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장 내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자신만만 직장인 되기)

(’21) 발달장애인을 위한 알기 쉬운 취업준비서

(’20)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장안전 현장안내서 (보람씨의 안전한 직장생활 현장편)

(’19) 2019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업정보 안내서 (빵빵! 꿈을 실은 job 버스)

(’19)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장안전 기초안내서 (보람씨의 안전한 직장생활 기초편)

(’18)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장예절 안내서 (보람씨의 행복한 직장생활)

(’18) 발달장애인을 위한 알기 쉬운 노동법

(’17)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업정보 안내서 (빵빵! 꿈을 실은 job 버스)

열람하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담당자
김가빈
전화번호
031-728-7103
FAX
050-3470-0906

전체메뉴

장애인지원

사업주지원

직업능력개발

고객센터

정보공개

공단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