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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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 많은 사용자들의 원활한 서비스(구직, 민원, 참여 등) 이용과 온라인 상에서 익명사용자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하여 본인확인절차가 필요하오니 휴대폰인증, 아이핀(I-PIN)인증 중 선택하여 본인인증을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장애인공용공단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개인정보는 동의없이 공개되지 않으며,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대한 동의(필수)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우리 공단 대표 홈페이지의 민원 접수 시스템인 ‘고객의 소리’에 민원 등록시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함을 안내드립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관련 근거
민원사무 처리에 관한 법률 제7조
전자정부법 제9조, 제10조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3호 내지 제4호 및 제2항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필수 항목 :성명, 전화번호(핸드폰 번호 또는 유선전화 번호), 주소
필수정보는 민원사무 처리를 위해서만 이용하며, 보관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합니다.
선택 항목: 이메일 주소
민원을 올리실 고객님의 성명, 전화번호(핸드폰 번호 또는 유선전화 번호), 주소는 필수 수집 항목으로 고객님이 올리신 민원 사항을 처리할 공단 본부 및 소속기관 내 각 부서의 해당 업무 직원을 지정할 때 사용됩니다.
이메일 주소는 선택항목으로 게시판에 답변 등록 이외 고객님 메일로 답변 회신을 받고자 하실 때 선택하는 사항임을 안내드립니다.
3. 보유 이용기간
민원내용 보존기간 : 10년
고객님이 민원을 등록하기 위해 기입하신 개인정보는 민원 처리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해당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보존기간에 따라 보존함을 안내드립니다.
관련 근거
개인정보 보호법 제21조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민원 신청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 시에는 민원 신청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 휴대폰 본인인증

    본인명의로 이동통신사에 가입한 휴대폰이 있을 경우,
    휴대폰을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핀

    발급된 아이핀(I-PIN)이 있을 경우,
    아이핀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핀(I-PIN)인증 및 휴대폰 인증 이용 시 입력하는 정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서 수집·이용·제공 등으로 처리되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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