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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위탁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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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운영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장애인 고충상담과 법률지원 등 관련 업무를 수행 가능한 전문 기관에 위탁 운영
   * 3개소 위탁운영기관: (사)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사업목적

○ 노동시장에 진입한 장애인이 취업 초기단계부터 고용유지를 지속할 수 있도록 개별 장애인에 대한 직업생활유지*를 지원
   * 고용환경 내에서 발생하는 장애인의 근무 장벽을 제거 및 직장생활 중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상담·해결을 위해
    인적·물적 자원을 체계적으로 지원

신청 대상

○ 고용시장에서 인권침해·노사분쟁·장애차별·부당해고 등 취업 후 고용유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모든 장애인

신청 방법

○ 지역별 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에 문의
   ※ 서울센터: 02-785-5038 (서울, 대전, 경기, 강원, 충북, 충남)
   ※ 부산센터: 051-465-1535 (부산, 대구, 울산, 경북, 경남)
   ※ 광주센터: 062-419-1300 (광주, 전북, 전남, 제주)

사업 내용

○ 장애인 근로자 전문고충상담 및 노무관련 법률자문과 교육, 심리상담을 통한 화해와 조정
   ① 관련자격을 갖춘 전문 상담사가 고충상담 실시
   ② 촉탁 노무사·변호사 등을 통한 장애인근로자의 법률자문 지원
   ③ 노무·법률 지원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심리상담을 통한 힐링 프로그램
장애인근로자지원센터 절차도
            	1.상담신청 2.기초상담(애로사항청취,필요 서비스 판단 -> 기본상담,화해와 중재,법률지원)
            	3.솔루션 회의 4.법률자문,심층상담(사업주 의견청취,분쟁 조정,유관기관연계),상담종결

담당자 : 고용지원부 김규일  |   전화번호 : 031-728-7370   |   FAX : 050-3470-08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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