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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용장려금지원

고용장려금제도란? 장애인근로자의 직업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고용촉진을 유도하고자 의무고용률을 초과하여 장애인을 고용하는 사업주에게 일정액의 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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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청방법

고용장려금 신청시기(분기별 신청)

  • ● 1월 1일부터 ∼ 3월 31일 : 당해연도 4월 1일부터 3년간
  • ● 4월 1일부터 ∼ 6월 30일 : 당해연도 7월 1일부터 3년간
  • ● 7월 1일부터 ∼ 9월 30일 : 당해연도 10월 1일부터 3년간
  • ● 10월 1일부터 ∼ 12월 31일 : 다음연도 1월 1일부터 3년간

고용장려금은 장애인근로자의 임금을 전액 지급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고용장려금 신청방법

① 전자신청 전자신고 바로가기
② 우편신청
③ 방문접수

☞ 고용장려금을 전자신청 할 경우 정확한 계산 및 처리 기간 단축으로 지급이 빨리 이루어지므로 가능하면 전자신청 하시기 바랍니다.

고용장려금 처리절차

  1. 관할 지역본부
    및 지사로
    신청(사업체)

  2. 접수
    (지역본부·지사)

  3. 서류심사
    현장실사
    (지역본부·지사)

  4. 지급결정*
    및 공단본부로
    지급 요청
    (지역본부·지사)

  5. 지급
    (사업주 계좌이체)
    (본부)

* 지급결정 처리기간은 신청일로부터 30일이내(공휴일, 토요일 제외)

고용장려금 제출서류

① 고용장려금 지급신청서

② 장애인근로자 명부

③ 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장애인증명서 등 장애인 인정서류(최초 신청시)

④ 중증장애인임을 인정할 수 있는 서류(최초 신청시)

⑤ 장애인 근로자의 월별 임금대장

⑥ 원천징수이행상황신고서 또는 전체 근로자의 월별 임금대장

⑦ 기타 고용장려금 처리에 필요한 자료(요구시 제출)

 

○ 장애인 고용장려금 지급신청서     [별지 제15호서식] 장애인 고용장려금 신청서 한글다운로드

○ 장애인근로자 명부    장애인근로자 명부 한글다운로드 장애인근로자 명부 엑셀다운로드

담당자 : 기업지원부 송동섭  |   전화번호 : 031-728-7238 FAX : 050-3470-0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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