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재 4.완료 단계 개인프로파일 출력단계입니다. KEAD 청소년 직업적성검사는 1.검사안내, 2.정보입력, 3.검사, 4.완료의 단계로 이루어집니다.

KEAD 청소년 직업적성검사 개인프로파일

적성은 다른 일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잘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합니다. 이 검사를 통해서 자신의 능력에 비교적 잘 맞을 수 있는 직업에 대해서 알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적성은 변할 수 있고 적성만으로 직업이 결정되는 것은 아니므로 검사결과는 참고자료로 활용하세요. 검사 결과는 총 10개 적성영역별 백분위 점수로 제시됩니다. 백분위는 학생 전체를 100명으로 하였을 때 본인 보다 점수가 낮은 학생들이 몇 명인지를 의미합니다. 각 영역들 간의 점수차이 보다는 전체적인 경향성을 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KEAD 청소년 직업적성검사 개인프로파일정보
이 름 장OO 성 별 생년월일 2002.01.01 나 이 만 18 세
소 속 강원지사 장애유형 청각장애 상이등급 검사일 2020.01.01
KEAD 청소년 직업적성검사 점수
적성영역 합계점수 백분위 표준화점수
신체운동능력 19 29.2 44.0
손재능 3 3.09 27.0
음악능력 23 74.23 56.0
언어능력 28 63.92 52.0
수어능력 15 71.13 55.0
수리논리력 27 63.4 53.0
대인관계능력 30 65.98 53.0
자연친화력 10 67.26 53.0

백분위 그래프

하(0~20) - 별하나, 중하(21~40) - 별둘, 중(41~60) - 별셋, 중상(61~80) - 별넷, 상(81~100) - 별다섯

KEAD 청소년 직업적성검사 요인별 설명
적성영역 백분위 %lie
신체운동능력

29.2%

29.2
손재능

3.09%

3.09
음악능력

74.23%

74.23
언어능력

63.92%

63.92
수어능력

71.13%

71.13
수리논리력

63.4%

63.4
대인관계능력

65.98%

65.98
자연친화력

67.26%

67.26
    • 별하나
    • 적성 개발을 위해서는 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 별둘
    • 적성 개발을 위해서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 별셋
    • 이 분야에 적성이 있습니다.
    • 별넷
    • 다른 사람과 비교하여 높은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별다섯
    • 뛰어난 적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성영역별 설명 및 대표직업

KEAD 청소년 직업적성검사 점수의 영역 및 백분위 수준별 설명과 대표직업
영역 백분위점수 수준 ★ 설명 대표직업
신체운동능력 29.2 별둘 기본적인 체력으로 몸을 잘 움직이고 동작을 잘 배울 수 있는 능력 운동선수, 경찰관, 무용가, 버스운전기사, 곡식작물재배자
손재능 3.09 별하나 손으로 세밀하게 물건을 만들 수 있는 능력 미용사, 제과제빵사, 시각디자이너, 패션디자이너, 용접원, 웹디자이너, 웹프로듀서, 웹프레너, 웹프로그래머, 웹컨텐츠기획자, 컴퓨터그래픽스운영기능사, 시각디자인기능사, 제품디자인 기능사, 화가, 공예가, 우편분류, 체육시설 및 공원관리, 환경미화원, 원예업, 청사관리직
음악능력 74.23 별넷 노래 부르고, 악기를 연주하며, 감상할 수 있는 능력 악기제조원, 음악가, 악기연주자
언어능력 63.92 별넷 말(또는수화)과 글로써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며, 다른 사람의 말(또는수화)과 글을 잘 이해할 수 있는 능력 청각장애인통역사, 수화강사, 도서관사서, 소설가, 변호사, 보육교사, 특수교사(교수), 역사학연구원, 기자, 공무원, 신부, 목사
수어능력 71.13 별넷
수리논리력 63.4 별넷 논리적으로 사고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 메카트로닉스 관련 전문가(기계설계 산업기사, 전산응용가공 산업기사,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메카드로닉스 기능사, CNC선반기능사, MCT기능사), 전문의사, 아이티(IT)교육강사, 생물학연구원, 컴퓨터프로그래머, 항공우주공학기술자, 심리학연구원, 증권분석사, 회계사
대인관계능력 65.98 별넷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능력 특수학교교사, 간호사, 유치원교사, 상담전문가, 자동차영업원, 경영컨설턴트, 정치가
자연친화력 67.26 별넷 인간과 자연이 서로 관계가 있음을 이해하며, 자연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연구·보호할 수 있는 능력 동물조련사, 농업기술자, 채소 및 특용작물재배자, 체육시설 및 공원관리, 환경미화원, 원예업, 청사관리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