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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서비스이행표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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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 이행실적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 공단은 고객 편의와 신속한 서비스를 위하여 민원 업무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를 법정 처리기간보다 단축하여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다만 부득이한 사정으로 지연될 경우에는 서비스 기한 1일 전까지 지연사유와 처리예정 기간을 전화 또는
   서면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

핵심서비스 이행 표준
항 목 법정기간 단축목표
구직신청 즉시(24시간) 즉시(24시간)
중증장애인 인턴제 10일 9일
장애인직업능력개발훈련비용 지급 신청 10일 8일
장애인고용장려금 지급 신청 30일 28일
장애인고용사업주 융자·지원 신청 30일 25일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 60일 58일
근로지원인 지원 신청(공무원지원, 정시모집 제외) 14일 13일
고용관리비용 수급자격인정 신청 15일 13일
고용관리비용 지급 신청 15일 13일
보조공학기기 지원 신청(공무원지원 제외) 30일 20일
소관업무와 관련된 진정, 건의, 질의(법령질의) 7일(14일) 3일(13일)
사실 증명의 확인 신청 즉시(24시간) 즉시(24시간)

※ 관련서류 안내 : 전화 1588-1519, 홈페이지 - www.kead.or.kr

※ 이행목표 처리기간(법정 공휴일 제외)은 고객이 신청서류를 접수한 날(또는 해당 서비스 신청접수 마감날)로
    부터 시작됩니다.


- 각종 신청에 대하여 가능한 최초에 제출한 서류로 처리해 드리며 불가피하게 추가 자료를 요청할 경우에는
  충분히 이해하실 수 있도록 안내하여 고객의 오해와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제출 서류의 간소화를 위하여 법령 및 규정에서 정한 첨부 서류일지라도 내부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경우에는 서류 제출을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고객 권리의 보호

○ 고객의 알 권리 충족

  - 고객의 편리한 민원 처리 및 공단 경영정보 이용을 위해 홈페이지에 민원 처리 및 경영공시 등의 메뉴를
    운영하겠으며, 정보공개제도를 운영하여 고객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행정의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

  - 공단에서 발송하는 모든 문서에는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연락처를 기재하여 고객이 담당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공단의 주요 업무 현황에 대하여는 홈페이지 및 정기간행물 등을 통하여 알려 드리겠습니다.

  - 또한 법령 및 장애인고용관련 정보 제공을 위하여 홈페이지 및 본부를 비롯한 각 기관에 법령집, 규정집,
    업무처리규칙, 정기간행물, 기타 도서 등을 비치하여 항상 열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개인정보 보호
  - 공단은「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담당자 : 혁신기획부 이종희  |   전화번호 : 031-728-7085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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