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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참여와 의견제시

  • 선언문
  • 핵심서비스이행표준
  • 고객응대서비스이행표준
  •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 이행실적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 공단은 고객의 의견을 공단 경영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홈페이지 등에 고객참여 채널을 마련하고 고객의 소리
   (VOC)를 수렴하겠습니다.

- 공단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을 느끼셨거나 개선 사항이 있을 경우 홈페이지, 우편, 방문,
   전화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해 주시면 7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또한 공단 경영 전반에 대한 고객제안을 연중 접수하여 채택 시 소정의 사은품을 제공하고 연1회 우수 제안을
   선정하여 포상하겠습니다.

- 공단 지사, 직업능력개발원, 훈련센터에 설치된 '고객의 소리함'에 임직원의 금품수수, 부정·비리행위 및 친절·
   불친절 사례 등에 대하여 신고를 해 주실 경우 신분을 철저히 보장하고 처리 결과를 7일 이내에 서면으로 통보
   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 주실 곳

고객 참여 방법 안내
구분 담당부서 참여방법
상담/질의 각 지사
직업능력개발원
훈련센터
- 홈페이지
  초기화면→고객센터→고객의소리→상담/질의
- 전화 또는 우편
직원부패행위신고 감사실 - 홈페이지
  초기화면→고객센터→신고마당
- 전화 또는 우편
친절/불친절 신고 본부 운영지원부
각 지사
직업능력개발원
훈련센터
- 홈페이지
  초기화면→고객센터→고객의소리→칭찬/격려,    불만/불편
- 전화 또는 우편
고객제안 본부 운영지원부 - 홈페이지
  초기화면→고객센터→고객의소리→제안/건의
- 전화 또는 우편

고객의소리(민원) 처리절차

민원 신청 ○ 민원 내용 작성 → 접수 ○ 민원총괄부서(운영지원부)에서 처리기관 배정 → 처리 ○ 관련 법령에 따라 민원 처리부서에서 처리 →  완료 ○ 민원 처리결과 통보

잘못된 서비스의 시정 및 보상조치

- 공단은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비판이나 지적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즉시 시정하겠으며, 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잘못된 서비스로 고객께서 우리 공단을 다시 방문하게 된 경우에는 10,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 등)을 하겠습
   니다.

- 고객이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불친절한 직원을 주의·교육시키고 동일 고객에게 불친절이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10,000원 상당의 보상(상품권 등)을 하겠습니다.

- 사전 통보 없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민원을 처리하지 못 한 경우 사실 확인 후 1일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도록 하겠으며, 관련 담당자가 정중히 사과드리고 10,000원 상당의 보상을 하겠습
   니다.

고객의 협조사항

- 공단이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민원 처리가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성명, 주소 및 연락처를
   정확히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공단을 방문하실 경우, 여러 번 방문하는 번거로움이 없도록 민원처리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받는 행위는 범죄이므로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하여 함
   께 노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범 직원을 보셨을 경우 적극 알려 주시면 모든 직원들의 귀감이 되도록 전파하여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겠습
   니다.

- 공단은 고객의 입장에서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고자 항상 노력할 것입니다.

- 그러나 법규나 제도 또는 규정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하여 드리지 못 할 경우에도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헌장 이행실적 점검 및 공표

- 공단은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등 고객헌장을 통해 고객과 약속한 사항에 대한 이행 여부를 계량화된 기준을 통
   해 자체 점검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점검 및 공표주기 : 연 2회 이상

○ 주요 공표내용

-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등 고객헌장 이행실태 점검 결과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기획재정부에서 실시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공단
   자체 수행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등)

담당자 : 혁신기획부 이종희  |   전화번호 : 031-728-7085 FA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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