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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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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공공기관 고객만족도(PCSI) 조사

○ 조사근거: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3조제2항임

법 제13조제2항  ②국민에게 직접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은 그 공공기관의 서비스를 제공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야 한다. 이 경우 기획재정부 장관은 공공기관으로 하여금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합하여 실시하게 하고, 그 결과를 종합하여 공표할 수 있다.

○ 조사대상: 공단의 서비스를 직접 제공받은 고객

○ 조사방법: 면접 설문조사

○ 조사기간: 매년 10월 ~ 11월 중

○ 조사주관: 기획재정부(조사 설계 및 실사업체는 별도 선정)


연도별 고객만족도 현황

연도별 고객만족도 현황
구분 '11년도 '12년도 '13년도 '14년도 '15년도 '16년도 '17년도 '18년도
공단
(등급)
89.6점
(양호)
84.5점
(보통)
84.4점
(보통)
85.4점
(양호)
84.0점
(B등급)
84.9점
(B등급)
85.8점
(B등급)
87.7점
(A등급)
준정부기관
평균
89.6점 89.4점 89.7점 89.9점 86.6점 87.1점 87.3점 87.2점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2018년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2018년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한국장애인고용공단).pptx 다운로드

담당자 : 혁신기획부 최준혁  |   전화번호 : 031-728-7059 FAX : 050-3470-0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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