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로고

화상키보드 안내 검색
    • 블로그
    • 페이스북
    • 포스트
> 공단소개 > 보도자료·CI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단 보도자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도자료 코너는 여러분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보도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근로지원인 양성 비대면 화상교육 운영게시물의 읽기 페이지입니다.
제 목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근로지원인 양성 비대면 화상교육 운영
등록일 2021/11/17 조회수 145
내용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근로지원인 양성 비대면 화상교육 운영
-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는 생생한 교육의 기회 제공 -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원장 김언아, 이하 ‘고용개발원’)은 11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제10차 근로지원인 양성 과정’을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실시하여 100여 명의 근로지원인을 양성한다.

      ※ ‘근로지원인 서비스 제도’란 핵심 업무수행 능력은 보유하고 있으나 장애로 인하여 부수적인 업무 수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을 때 근로지원인의 도움을 받아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

  ○ 이번 과정은 장애감수성 향상, 발달장애의 이해와 의사소통, 근로지원인 서비스의 이해와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발달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근로지원인이 필수로 알아야할 내용을 담고 있다.

□ 교육은 발달장애인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근로지원인 양성을 목적으로, 3일 간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운영된다.

  ○ 2020년 기준 약 7,015명의 중증장애인 근로자가 근로지원인 서비스를 받았으며, 그 중 발달장애(지적자폐성장애) 서비스 이용자는 약 3,640명(52.5%)으로 전체 장애유형 중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다.

□ 비대면 실시간 화상강의로 교육을 진행하여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어디서나 편리하게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돕는 등 교육생들의 편의를 고려하여 진행된다.

□ 고용개발원은 향후에도 발달장애인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근로지원인 양성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 고용개발원 김인식 교육연수부장은 “이번 교육이 근로지원인의 장애감수성, 전문성 제고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장애인과 함께 일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211117 고용개발원, 근로지원인 양성 비대면 화상교육 운영.hwp다운로드211117 고용개발원, 근로지원인 양성 비대면 화상교육 운영.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이전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 연구과제 최종보고회 개최
다음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아주대학교의료원과 장애 맞춤형 일자리 개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로그인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