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로고

화상키보드 안내 검색
    • 블로그
    • 페이스북
    • 포스트
> 공단소개 > 보도자료·CI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단 보도자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도자료 코너는 여러분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보도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을 위한 협약 체결게시물의 읽기 페이지입니다.
제 목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을 위한 협약 체결
등록일 2021/10/08 조회수 318
내용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을 위한 협약 체결
- 코오롱글로벌(주), 경기도장애인체육회, 한국장애인고용공단 3자간 업무협약 -

□ 코오롱글로벌(주)(대표이사 윤창운), 경기도장애인체육회(회장 이재명),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은 10월 8일(금) 11시 코오롱글로벌 회의실에서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코오롱글로벌(주) 등 8개 코오롱 계열사는 장애인 체육선수 104명을 고용할 예정이다.
  ○ 코오롱 계열사의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을 위해 경기도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체육선수 발굴과 장애인 훈련시설 지원을,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취업지원프로그램 등 고용에 필요한 제반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 그동안 코오롱 계열사는 장애인고용에 어려움을 겪어 왔으나, 장애인 문화체육분야 활성화와 장애인고용률 달성을 위해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을 전향적으로 결정했다.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차정훈 고용촉진이사는 “그동안 문화체육분야에 장애인 고용 필요성이 제기되었으나 아직은 시작에 불과한 시점에서 이번 협약으로 100여명의 장애인 체육선수가 대기업에 고용되어 마음껏 능력을 펼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코오롱 계열사를 계기로 보다 많은 기업에서 장애인체육분야에 대한 고용이 활성화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코오롱글로벌 윤창운 사장도 “장애인 체육선수가 보다 나은 여건에서 운동과 경기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향후 문화체육분야의 장애인 고용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오완석 사무처장은 “민간기업과 공공기관이 장애인체육선수 일자리를 만들고자 뜻을 함께하여 기쁘다”며 “스포츠를 통해 경기도에 보다 많은 장애인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협력모델을 만들겠다.”고 했다.
□ 한편 경기도장애인체육회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장애인 체육선수가 다른 대기업에도 더 많이 채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첨부파일 211008 코오롱글로벌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을 위한 협약 체결.hwp다운로드211008 코오롱글로벌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을 위한 협약 체결.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이전글 중소기업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해외 장애인 재활기관 라이브(LIVE) 탐방」 개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로그인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