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로고

화상키보드 안내 검색
    • 블로그
    • 페이스북
    • 포스트
> 공단소개 > 보도자료·CI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단 보도자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도자료 코너는 여러분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보도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문화예술(음악) 분야 발달장애인 근로자의 일터를 가보다게시물의 읽기 페이지입니다.
제 목 문화예술(음악) 분야 발달장애인 근로자의 일터를 가보다
등록일 2021/09/30 조회수 236
내용

문화예술(음악) 분야 발달장애인 근로자의 일터를 가보다
- 장애인공단, 라하프와 함께 음악분야 직업현장 탐구 -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향현, 이하‘공단’)은 발달장애인 뮤지컬 극단‘라하프’와 손잡고 음악분야에서 종사하는 발달장애인 근로자의 직업 현장을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 라하프는 지난 7월, 미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발달장애인을 찾아 일하는 현장을 직접 경험해보는 영상을 온라인에 공개하여 발달장애인, 유관기관 등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모은 바 있다.

  ○ 이번엔 음악 분야에 도전하고 있는 이들을 만나 활동상을 엿보는 기회를 가졌다.

□ 발달장애인이 활약하는 음악분야의 현장은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골프존 파스텔 합창단’, ‘드림위드 앙상블’로 보람씨가 이곳들을 차례로 방문해 악기 연주와 합창 등을 체험해 본다.

  ○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는 2006년 하트하트재단이 창단하였으며, 연주 연습현장을 방문해 마림바 연주자인 유용현 단원에게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들어보고 악기 연주를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 ‘골프존 파스텔 합창단’은 2017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장애인 직업 합창단으로, 김나연, 박정민 단원 등으로부터 성악레슨을 받은 후 이들과 함께 산타루치아를 합창해보고

  ○ 마지막으로‘드림위드 앙상블’은 국내 최초의 발달장애인 전문 연주단으로, 이곳에서는 지도자 윤동혁과 주호재 단원으로부터 클라리넷을 배워볼 수 있었다.

□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미술, 음악분야에서 활동 중인 발달장애인들을 통해 앞으로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장애인 일자리가 다양해지고 이로써 대중의 관심과 저변도 확대되는 선순환 구조를 함께 그려봤으면 한다”고 밝혔다.

□ 이번 영상은 공단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user/hahaKEAD)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첨부파일 210930 문화예술(음악) 분야 발달장애인 근로자의 일터를 가보다.hwp다운로드210930 문화예술(음악) 분야 발달장애인 근로자의 일터를 가보다.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이전글 발달장애인 휠마스터 산학연계 훈련 수료식 개최
다음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지역본부, (주)테스트웍스와 맞손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로그인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