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로고

    • 블로그
    • 페이스북
    • 포스트
홈 > 공단소개 > 보도자료·CI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단 보도자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도자료 코너는 여러분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보도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경상북도교육청과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운영 협약 체결게시물의 읽기 페이지입니다.
제 목 경상북도교육청과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운영 협약 체결
등록일 2019/05/14 조회수 1133
내용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경상북도교육청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 원거리지역 발달장애인을 위한 자립생활 체험주택 지원 -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과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5월 14일 오후 2시에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 및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취업을 희망하는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고용연계형 직업훈련을 제공하고,

  ㅇ 사무행정, 제조실무, 서비스지원 등 다양한 직무를 체험할 수 있는 10개의 직업체험관을 운영하여 학령기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조기 진로직업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ㅇ 다른 지역 훈련센터와 마찬가지로 경상북도교육청에서는 진로.직업교육을 담당할 전문 인력을 배치해 발달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특히,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신설되는 구미시에는 경북도청이 원거리지역 발달장애인을 위한 자립생활 체험주택을 운영하여,

  ㅇ 구미 외 지역에 거주하는 발달장애인 중 훈련센터 이용을 원하는 대상자에게 숙소를 제공하고, 훈련 기간 동안 등.하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기 발달장애인의 역량강화를 위한 직업훈련뿐만 아니라, 학령기 발달장애인에게도 다양한 직무에 대한 직업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ㅇ 현재 운영 중인 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서울 등 총 7개소로, 올해는 경북 등 6개 지역 개소와 함께 2020년까지 전국 17개 시.도로 확대 설립할 예정이다.

□ 조종란 이사장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정부혁신의 기본”이라며, “경북지역에서 최초로 시범 운영되는 자립생활 체험주택을 통해 더 많은 발달장애인에게 직업훈련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190514 경상북도교육청과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을 위한 협약 체결.hwp다운로드190514 경상북도교육청과 경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을 위한 협약 체결.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이전글! 중부.영남.호남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다음글 현대병원과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협약 체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로그인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