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로고

    • 블로그
    • 페이스북
    • 포스트
홈 > 공단소개 > 보도자료·CI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단 보도자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도자료 코너는 여러분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보도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이베이코리아 장애인 표준사업장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게시물의 읽기 페이지입니다.
제 목 ㈜이베이코리아 장애인 표준사업장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19/05/02 조회수 1935
내용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도주식회사, ㈜이베이코리아 장애인 표준사업장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경기도내 장애인 표준사업장 판로 확대 및 홍보 지원 -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 5월 2일 판교 스타트업캠퍼스(경기도 판교 소재)에서 경기도주식회사, ㈜이베이코리아와 경기도 소재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장애인 표준사업장이란
    일반 노동시장에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을 위한 안정된 일자리 창출과 사회통합 기반 조성을 위해 운영하는 장애인 다수 고용 사업체로 장애인근로자 10인 이상 및 상시근로자의 30% 이상, 최저임금 이상 지급, 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등의 요건을 갖추어 한국장애인고용공단으로부터 인증을 받은 사업체

  ㅇ 협약식에 참여한 공단 남용현 고용촉진이사,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이사, ㈜이베이코리아 김정남 본부장은 경기도 소재 장애인 표준사업장 제품의 판로 확대 및 홍보 지원에 대하여 공동의 힘을 모아가기로 했다.

□ 금번 협약 체결은 그간 경기도 우수 중소기업 및 상품을 발굴해 온 경기도 주식회사와 국내 판매자를 위한 해외 판매 인프라 구축을 지원해 온 ㈜이베이코리아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등 장애인 표준사업장이 가지는 사회적 가치(Social Value)에 공감하여 추진되었다.

  ㅇ 공단, 경기도주식회사, ㈜이베이코리아는 경기도 내 우수한 장애인 표준사업장 및 생산품을 발굴하고 옥션, G마켓 등 대형 온라인 유통 플랫폼 진입, 판매 컨설팅 등 마케팅 관련 업무를 지원할 예정이다.

□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 남용현 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은 판로 및 마케팅 역량 부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표준사업장의 경영안정에 큰 도움이 될 것이고, 이는 결국 장애인고용 확대로 이어지게 될 것”이라며, “우리 공단에서는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지원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ㅇ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이사는 “장애인 표준사업장이 경기도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바가 큰 만큼 실질적인 지원 사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으며, (주)이베이코리아 김정남 본부장은 장애인 표준사업장이 보다 효율적인 온라인 판로를 확보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장애인 표준사업장은 장애인에게 적합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최저임금 이상의 급여를 지급하는 등 장애인에게 양질의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는 제도로서,

  ㅇ 2018년 12월 현재 총 331개 인증 장애인 표준사업장이 운영 중이며, 고용된 장애인근로자수는 총 7,955명(중증 6,018명)에 이르고 있다.

□ 고용노동부와 공단은 지난달 24일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에 대한 공공기관의 우선구매 실적 및 계획을 공고하였으며, 향후 공공부문뿐만 아니라 민간부문으로의 판로확대를 위한 지원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첨부파일 190502 (주)이베이코리아와 장애인 표준사업장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hwp다운로드190502 (주)이베이코리아와 장애인 표준사업장 판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이전글! 충북교육청과 충북발달장애인훈련센터 설립.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다음글 한국장애인고용공단(KEAD),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와 MOU 체결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로그인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