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로고

    • 블로그
    • 페이스북
    • 포스트
홈 > 공단소개 > 보도자료·CI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공단 보도자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도자료 코너는 여러분께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많은 보도 부탁드립니다.

보도자료

국민일보,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협약식 가져게시물의 읽기 페이지입니다.
제 목 국민일보,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협약식 가져
등록일 2019/04/26 조회수 1469
내용

국민일보,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협약식 가져
- 국내 언론사 중 처음으로 장애인 예술단 구성, 사회적 가치 구현

□ 4월 26일(금) 오전, 국민일보(주)(대표이사 변재운, 이하 국민일보)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조종란, 이하 공단)과 장애인고용증진협약을 맺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장애인 일자리 확대에 나섰다.

  ○ 국민일보는 언론사로는 처음으로 중증장애인예술가 5명을 사원으로 채용해 ‘국민엔젤스앙상블’을 창단하고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공연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 공단은 국민일보의 이러한 노력이 동종업계 중증장애인 고용모델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협약식에 참여한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가장 자신있는 모습으로 무대에 서서 연주자의 기량을 발휘하는 발달장애인 근로자를 보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며 “요즘 일자리의 개념이 많이 변화하고 확대되고 있는데, 장애인을 위한 새로운 일자리가 만드는 데 언론사와 공단이 더 열심히 노력 해야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중증장애인 연주자 5인으로 구성된 ‘국민엔젤스앙상블’은 모두 자폐성장애인으로 장애인의 날인 지난 20일 인천에서 ‘꿈꾸는 사람들’ 공연으로 데뷔했으며 오는 27일 영종도 서해평화대로 축제무대에도 선다.

첨부파일 190426 국민일보,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협약식 가져.hwp다운로드190426 국민일보,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한 협약식 가져.hwp 다운로드 바로보기
이전글! 2019년도 수도권 발달장애인기능경기대회 개최
다음글 2019 장애인고용신뢰기업(트루컴퍼니) 선정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목록

로그인으로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