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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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 우리 공단 대표 홈페이지의 민원 접수 시스템인 ‘고객의 소리’에 민원 등록시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민원의 접수·처리·사후관리)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함을 안내드립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정해진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수집 목적이 변경될 경우 사전에 알리고 동의를 받을 예정입니다.
- 관련 근거
- 민원사무 처리에 관한 법률 제7조
- 전자정부법 제9조, 제10조
-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제1항제3호 내지 제4호 및 제2항
-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필수 항목 :성명, 전화번호(핸드폰 번호 또는 유선전화 번호), 주소
- 수집한 개인정보는 민원사무 처리를 위해서만 이용하며, 보관기간 경과 후 즉시 파기합니다.
- 선택 항목: 이메일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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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민원을 올리실 고객님의 성명, 전화번호(핸드폰 번호 또는 유선전화 번호), 주소는 필수 수집 항목으로 고객님이 올리신 민원 사항을 처리할 공단 본부 및 소속기관 내 각 부서의 해당 업무 직원을 지정할 때 사용됩니다.
- 이메일 주소는 선택항목으로 게시판에 답변 등록 이외 고객님 메일로 답변 회신을 받고자 하실 때 선택하는 사항임을 안내드립니다.
- 3. 보유 이용기간
- 민원내용 보존기간 : 10년
- 고객님이 민원을 등록하기 위해 기입하신 개인정보는 민원 처리 후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해당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보존기간에 따라 보존함을 안내드립니다.
- 관련 근거
- 개인정보 보호법 제21조
- 공공기록물 관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6조
- 4.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 내용
- 민원 신청 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최소한의 개인정보 수집 동의 거부 시에는 민원 신청 서비스가 제한됩니다. 동의하시는 경우 선택적 정보 (이메일)을 이용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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